본문 바로가기
배달 관련 정보

2024년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지원 확대 스쿠터 배달 이륜차

by 송파지킴이 2024. 1. 27.
반응형

2024년 서울시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정책 공지와 함께 신청 시작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된 내용 하단 포스팅으로 이동하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4 서울시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신청 기간 금액 지원 대상

 

2024 서울시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신청 기간 금액 지원 대상

2024년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신청 시작되었습니다. 전국 지자체별 지원 금액과 신청 기간 차이 발생하며 서울시 전기 오토바이, 스쿠터 신청 기간과 지원 대상, 지원 기준 및 지원금 알려드립니

fooodfighter.tistory.com

 

환경부는 작년 2023년에 이어 올해 2024년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지원 확대를 시행합니다. 전기 이륜차 보급을 높이기 위해 보조금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전기차와 다르게 전기 오토바이의 경우 보조금이 정부와 지자체 50%씩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 보조금 예산과 일정 그리고 보조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2024년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지원 확대

2024 전기 이륜차 보조금
2024 전기 이륜차 보조금

환경부는 수송부문 온실가스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위해 무공해차 구매 보조금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4년 무공해차 보급 목표 30만 6,000대로 설정하고 그중 전기이륜차는 4만 대 보급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지원 예상은 1.6백만 원 x 50% x 4만대로 총 320억으로 설정해 작년 2023년과 동일하게 편성했습니다.

 

다만, 내연기관 오토바이 대신 전기 오토바이 보급을 높이기 위해 지원 대상을 확대합니다.

 

※서울시는 상용 배달 오토바이를 2025년 까지 전기 이륜차로 대체하고자 하는 목표를 제시하였습니다.

 

전기 오토바이 배터리 충전소 배터리 교환형
전기 오토바이 배터리 충전소 배터리 교환형

그동안 일체형 전기 이륜차를 구매하거나 배터리 교환형 차체와 배터리를 모두 구매하는 경우 보조금 지원했습니다.

 

2024년은 배터리 교환형 차체만 구매해도 보조금 지원이 가능합니다.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은 차량 규모 및 성능, 차종에 따라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배터리 없이 차체만 저렴하게 구매해도 기본 보조금의 60% 지급됩니다.

환경부의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관련 정보는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구매보조금 지급 대상 차종은 물론, 지급현황 등 직접 정보 검색 할 수 있습니다.

 

현재 2024년 업데이트 진행 전으로 2023년 기준으로 조회되는 점 참고하기 바랍니다.(2024년 1월 27일 기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바로가기

추후 2024년 업데이트 진행이 완료되면 한번 더 포스팅을 통해 빠르게 정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연기관 스쿠터 오토바이

저 또한 현재 엔맥스155 내연기관 스쿠터 타고 있지만, 2024년 상반기 전기 이륜차로 교체할 예정이어서 관련 정보 빠르게 확인 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신청 방법 예산 일정

전기 이륜차 배터리 스테이션
전기 이륜차 배터리 스테이션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은 정부와 지자체가 각각 50% 부담하고 있어 정부의 보조금 예산만큼 지자체의 예산과 일정도 중요합니다.

 

정부의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이 동일한 만큼 지자체도 동일한 예산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큽니다.

 

작년 서울의 경우 상반기, 하반기 보조금 예산을 지원했고 상반기 보조금 접수는 4월에 진행되었습니다.

2024년도 비슷하게 진행된다면 3월 혹은 4월 중 접수 시작되고 지자체별로 1차, 2차 나누어 모집하거나 상시 모집하게 될 텐데요.

 

모든 지원금은 동일하게 선착순으로 운영되고 있어, 전기 오토바이 구매를 원하다면 먼저 접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조금 신청은 제조사 혹은 수입사에 신청하는 것이 필수로, 구매하려는 차종의 판매점에 구매 예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전기-이륜차-규모-보조금-차등-지급
전기-이륜차-규모-보조금-차등-지급

작년 기준으로 최소 14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했습니다.

 

정부 예산과 보급대수가 작년과 동일하기에 올해 역시 큰 변화 없을 것을 예상하고 있지만 지원대상이 확대되어 이 부분이 어떻게 반영될지 궁금합니다.

 

2023년 기준 전기 오토바이 신청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하단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신청 방법

 

전기 오토바이 스쿠터 이륜차 보조금

주차된 전기 이륜차 디앤에이모터스 eCITI
주차된 전기 이륜차 디앤에이모터스 eCITI

2024년 전기 오토바이 스쿠터 이륜차 보조금 확대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기존 일체형 구매 및 배터리 교환형 차체와 배터리 모두 구매 시에만 지원하던 보조금이 2024년 배터리 없이 차체만 구매해도 보조금 지원 가능해집니다.

환경부 전기 이륜차 보조금 예산과 보급대수가 작년과 동일한 상황에서 보조금 지원 확대로 인해 차량 규모 및 성능으로 구분되던 보조금이 변경이 있을지 확인 필요합니다.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정보 업데이트 및 지자체 예산과 진행 일정이 나오면 다시 한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도로에 설치된 전기 스쿠터 배터리 스테이션
전기 스쿠터 배터리 스테이션

배터리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전기 이륜차 스테이션 또한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연, 소음 발생 시키지 않는 전기 이륜차 시대가 눈앞에 다가오고 있는데요. 국가 보조금 통해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기 바랍니다.

 

전기 스쿠터 브랜드 블루샤크 로고
전기 스쿠터 브랜드 블루샤크 로고

저 또한 블루샤크 R1 Lite 모델 눈여겨보고 있는데요. 실 주행 후기 궁금한 분들은 하단 링크 참고 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punk98/223306179248

 

송파 전기스쿠터 오토바이 센터 맥시멈모빌리티 블루샤크

송파 전기스쿠터 센터 '맥시멈모빌리티 방문 블루샤크 R1라이트 주행 시승기' 갑자기 추워진 날...

blog.naver.com

 

  ↓ 오토바이 관련 돈 버는 꿀 정보 궁금하신 라이더라면 필독(광고 X)↓ ↓ ↓

 

스쿠터 엔맥스 PCX 카울 가니쉬 플라스틱 긁힘 흠집 복원 방법

 

스쿠터 엔맥스 PCX 카울 가니쉬 플라스틱 긁힘 기스 복원 방법

상용으로 주로 타게 되는 스쿠터 엔맥스, PCX는 잦은 슬립으로 카울 또는 가니쉬 부분 손상 발생합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 오래 방치하면 긁힘 또는 기스난 부분 백화현상이 심해집니다

fooodfighter.tistory.com

오토바이 스쿠터 카울 가니쉬 손상으로 카울 갈아야 한다면? 실리콘 스프레이 통해서 DIY 수리, 복원해 보세요^^

 

오토바이 배달용품 자석 칸막이 배민커넥트 필수품

 

오토바이 배달용품 자석 칸막이 배민커넥트 필수품

2024년 갑진년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께서 투잡, 부업으로 배민커넥트 고려하고 계신데요. 평소 오토바이 라이딩을 즐기거나 바이크 타고 출퇴근하셨던 직장인 분들의 관심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fooodfighter.tistory.com

배달 투잡하는데 음료가 쏟아져 음식값을 물어줬던 경험 있으시다면? 바로 자석 칸막이 설치 해 보세요! 배달 꿀템.

틱톡라이트 친구초대 2만 원 받기 출석체크 이벤트 참여

 

틱톡라이트 친구초대 2만원 받기 출석체크 이벤트 참여

틱톡라이트 친구초대하고 2만원 받기 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초대링크 참여버튼 클릭해, 신규 회원가입하고 8일 동안 출석체크하면 친구도 나도 2만원 즉시 지급됩니다. 받은 포인트는 현금화

fooodfighter.tistory.com

간편하게 출석만 하고 2만 5천 원 현금받아 가세요. 이 세상에서 가장 돈 벌기 쉬운 앱테크입니다. 틱톡라이트!

 

오토바이 핸드폰 열선 케이스 방한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갤럭시 플립

 

오토바이 핸드폰 열선 케이스 방한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갤럭시 플립

스마트폰 사이즈가 작은 갤럭시Z 플립5는 배터리 용량이 적어 항상 겨울철 불안합니다. 특히 오토바이 타고 이동하는 경우 영하권 날씨에 배터리 소모가 빨라져 금세 방전되곤 하는데요. 배민커

fooodfighter.tistory.com

겨울철 영하의 날씨에 핸드폰 배터리가 빨리 닳아 걱정이라면? 방수, 열선 케이스 하나면 걱정 끝!

 

배민커넥트 12월 친구추천 이벤트 현금 40만 원 배민원

 

배민커넥트 12월 친구추천 이벤트 현금 40만원 배민원

배민커넥트 12월 친구추천 이벤트는 2023년 12월 1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무려 두 달 동안 진행됩니다. 신규 가입자는 가입하고 2주 이내 미션달성하면 현금 40만 원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가

fooodfighter.tistory.com

2024년 직장인 최고의 부업 투잡 배민커넥트! 관련 정보와 회원가입 방법이 궁금하다면 바로 클릭해 보세요^^

반응형